보험 청약시 등록했던 휴대폰번호로 보험계약유지, 보험금지급 등에 계약자에게 필요한 안내사항을 전달하기 때문에 휴대폰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가입보험사에 연락하여 최신의 전화번호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.
전화번호 갱신은 가입보험사 홈페이지(콜센터) 또는 생명보험협회의 내 연락처 한번에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.
• 웹사이트 : 생명보험협회
• 이용요금 : 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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• 회원가입 : 없음
• 홈페이지 : https://cont.insure.or.kr/cont_web/intro.d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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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명보험사 보험 청약시 등록했던 전화번호 한번에 변경하는 방법
생명보험협회에 접속한 후 [숨은 보험금 조회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[조회신청] 페이지로 이동하면 휴대폰, 공동인증서 등을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.
약관동의 단계로 이동하면 필수항목만 클릭하여 동의하고 [조회하기]를 클릭합니다.
보험가입내역이 조회되어 결과가 표시되면 기본항목 우측에 있는 [내 연락처 한번에] 버튼을 클릭합니다.
[연락처 한번에] 페이지로 이동하면 연락처 변경에 필요한 필수 항목만 체크한 후 신청인 정보 입력 항목으로 이동합니다.
신청인 성명, 변경할 전화번호,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연락처 변경신청이 완료됩니다. 신청 즉시 생명보험사에 연락처 변경요청이 전달되며 영업일 기준 3일이내 연락처가 변경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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