퇴직각서는 본인의 퇴직의사를 공식적으로 전달할 때 작성하는 문서로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하고 퇴직절차를 원만하게 마무리 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합니다.
• 문서이름 : 퇴직각서 양식
• 파일형식 : 아래 한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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• 적용폰트 : -
퇴직각서에 포함되어야 하는 사항
1. 퇴직자에 대한 정보 : 회사명, 부서명, 직급, 성명 등
2. 퇴직일자 : 퇴직을 희망하는 날짜
3. 퇴직사유 : 퇴사하는 사유를 간략히 기재
퇴직각서 유의사항
회사마다 요구하는 퇴직절차나 준비서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내부규정를 미리 확인한 후 이에 따라 퇴직각서를 작성•제출하여 원만하게 퇴사하는 게 중요합니다.
퇴직각서VS사직서
사직서는 회사를 그만두겠다는 의사를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지만 퇴직각서는 퇴직의사 이외 추가적인 사항(퇴직금 지급, 경쟁사 이직 제한 등)이 있는 경우에 사용합니다.
즉 사직서는 퇴직의사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, 퇴직각서는 퇴사 조건 등을 명시하여 법적 분쟁을 예방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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